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에그타르트 만들기) 에그타르트 키트로 15분만에 에그타르트를 만들어보자!
    리뷰 2022. 1. 9. 19:54

    연말이나 연초가 되면 지인들에게 가벼운 선물을 주로 하는데 올해는 뭘 할까 고민을 하다가 제가 좋아하는 빵이나 타르트를 선물해주면 좋겠다 생각했습니다.

     

     

    자주 가는 카페에 예약 주문을 할까 인터넷으로 주문을 할까 고민하며 검색하고 있었는데 에그타르트 만들기 키트가 눈에 띄더라고요. 리뷰를 검색해보니 에어프라이어나 오븐만 있으면 크게 어려운 것 같지 않아서 저도 도전해보기로 합니다.

     

     

    막상 고르려니 판매업체가 너무 많아서 고르는데 힘이 들었습니다. ㅎㅎ 개수가 좀 많은 게 좋겠다 싶어서 딜라잇가든 에그타르트 54개입을 주문했습니다.

     

     

     

    배송은 2~3일 안쪽으로 왔습니다. 파손되어 배송 온다는 경우들이 있어 걱정을 좀 하긴 했는데 다행히 잘 왔네요.

    저는 드라이아이스 한팩 추가해서 배송시켰습니다.

     

     

     

     

    바로 만들게 아니어서 일단 냉동실로 직행했고요. 만들기 3~4시간 전에 에그타르트 베이스는 냉장고로 넣어서 해동했고요. 에그타르트 쉘은 만들기 직전에 바로 꺼내서 사용했습니다.

     

     

    에어프라이어는 큰 걸로 해서 한 번에 16개를 진행했습니다. 처음에는 온도를 제대로 못 맞춰서 제대로 안됐는데요ㅠㅠ 180도에 13~15분 정도 하시면 예쁜 색이 나오더라고요! 중간에 확인 한 번씩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성능에 따라 온도나 시간이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참고만 해주시고 조절하셔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54개 쉘에 1kg 베이스가 넉넉하게 남으니 꽉꽉 들어차게 만드시면 됩니다. 저는 요리를 잘 못하는데 이건 진짜 할 것도 없는 게 그냥 쉘 깔아놓고 한 번에 부어주시고 에어프라이어에 돌리면 끝입니다. 

     

     

    중간중간 타지 않는지만 봐주시면 됩니다. 몇 분 지나면 아래처럼 짜잔 하고 나옵니다. 이 정도면 나도 만들어 팔겠다 싶은 생각이 듭니다. ㅎㅎ 물론 베이커리에서는 직접 쉘이랑 베이스 만들어서 하시는 곳이 많겠죠?ㅎㅎ

     

     

     

     

    하나 먹어보니 페스추리라서 일반 베이커리보다는 확실히 기름기는 많습니다. 에그타르트 쉘도 좀 당도가 높은 편이라 뜨거울 때 보다 차게 해서 드시는 걸 추천하겠습니다. 만드신 후 개별 포장하셔서 냉동 보관하셨다가 드시기 20분 전에 꺼내서 드시면 좀 더 담백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전문점의 고급적인 맛을 따라가기는 어렵지만 집에서 간식으로 한 번씩 해 먹기에는 부담스럽지 않아서 아이들 있는 집에서는 같이 만들어서 드셔 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만드실 때 참고하시면 좋은 점은 만드실 때 에그타르트 쉘을 듬뿍 부어주시고요. 한 번에 다 만드셨다가 냉동 보관하셔서 꺼내 드시거나 에어프라이어에 다시 데워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에그타르트 베이스 보관 문제 때문에 해동 후 다시 냉동을 추천하지 않으므로 좀 시간이 걸리셔도 한 번에 다 만들어주시길 바랄게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